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스트레이트뉴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스트레이트뉴스

■조국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 사건은 삼인성호(三人成虎)"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은 31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에 대해 "이번 사건은 삼인성호(三人成虎, 거짓된 말도 여러 번 되풀이하면 참인 것처럼 여겨진다는 뜻)"라며 "정치적으로 이용되고 있어 매우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정부의 민정수석실은 특별감찰을 포함해 모든 업무를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해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조 수석은 이어 "세 사람이 입을 맞추면 없는 호랑이도 만들어낸다는 (삼인성호라는) 말이 있다"며 "비위 행위자의 일방 주장이 여과 없이 언론에 보도되고 정치적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영표"파렴치한 개인적 범법자로 인해 (운영위를) 왜 여는지 이해가 안되지만...“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1일 청와대 특감반 의혹과 관련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하는 것과 관련 "파렴치한 개인적 범법자로 인해 (운영위를) 왜 여는지 이해가 안되지만 기왕 열리는 만큼 김태우 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우 전 수사관이) 온갖 거짓말로 호도하려 하지만 실체적 진실은 명확하다. 있지도 않은 민간인 사찰과 블랙리스트를 스스로 만들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런데도 자유한국당은 실체적 진실에 눈을 감은채 오로지 정쟁을 위한 정치공세에 집중하고 있다"며 "사실로 드러난 게 하나도 없는데 김태우 거짓말에 집중해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영교 “김태우 수사관과 자유한국당이 어떤 관계인지 상당히 불편"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원내 수석 부대표는 31일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과 "자유한국당과 어떤 내통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며 한국당과 짬짜미 의혹을 제기했다.

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한국당이 김태우 씨의 변호인을 자처하고 김태우 수사관에게서 어떤 자료가 한국당으로 가 한국당이 언론에 나오기도 전에 제기하고~"라는 점과 함께 "석동현 검사가 (김 수사관) 변호사가 되었는데요. 그 석동현 검사는 자유한국당의 또 당협 위원장이다, 이런 것들을 보면 김태우 수사관과 자유한국당이 사실은 어떤 관계인지 상당히 불편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