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여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여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비서관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을 요구한 야당의 행위를 정치적 공세라는 입장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주재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오늘 지금 이 시각 국회 운영위가 열리고 있는데 조국 민정수석이 더군다나 피고발인 신분인데, 운영위를 출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을 했다"며 "(야당의) 정치공세라고 생각을 한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다만 "그러나 그것 때문에 국민들의 안전이나 민생과 관한 법안들이 또 발목을 잡혀서는 안 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국회 운영위에 출석을 하도록 그렇게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그렇게 국회가 원활하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청와대에서도 협력할 부분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국 수석은 국회 운영위 현안 보고에서 "고(故) 김용균 씨가 저를 이 자리에 소환했다고 생각한다"며 "민정수석의 운영위 불출석이라는 관행보다 김용균 법의 통과가 중요하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결심 때문"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