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개막 전날 기자간담회 개최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스트레이트뉴스=임수진 기자]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전자의 향후 실적에 대해  하반기부터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19 개막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5G 등의 기술 발전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는 시대에 업계 리더로서 가진 비전을 밝혔다.

김 사장은 “초대형 TV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주는 인공지능(AI) 기술·파트너들과의 협업은 8K 시장을 성장시키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TV에 기대하는 모든 가치를 만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사장은 이날 올해 소비자가전(CE)부문 주요 사업 방향으로 초대형 스크린 트렌드를 주도할 8K TV 시장 확대 이외에도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 본격 확산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다양화를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개방성과 확장성이 강화된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를 모바일뿐만 아니라 TV·가전·전장 등 전사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삼성전자의 TV·가전제품들이 빅스비를 만나 동일한 제품이라도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향후 TV 등 사업에서 다른 기업과의 협력에 대해서는 "서비스나 앱 쪽에 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