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를 맞아 연초모임이 많은 시기이다. 추운 날씨 탓에 주로 식사를 같이 할 수 있는 음식점을 모임장소로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 부실한 치아와 어금니 등 치아통증으로 음식을 씹는데 어려워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도 있다.

보통 치과치료는 막연한 두려움이나, 발치, 치아식립, 임플란트, 교정 등의 단어만으로도 연상되는 치료장면, 가격의 부담스러움으로 인하여 하루 이틀 미루다가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우리 잇몸에 맞는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방법들이 적용되고 있다. 환자의 자발적 호흡과, 외부반응이 있는 의식 하 진정상태에서 치료하는 수면 임플란트,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여러 번 내원이 어려운 이에게는 식립과 보철물 수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즉시기능임플란트 등 환자의 상태와 시간을 고려한 진단과 수술방법이 시행되면서 치과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저렴한 가격, 비용을 위주로 치과를 선택하기 보다는 수술을 진행하는 닥터의 역량과 지역평가, 후기 등을 꼼꼼히 을 확인 해 보고 방문상담을 통해 보다 자세히 내 상태에 맞는 치료방법을 문의하여 궁금증을 해결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씹는 즐거움 및 인생의 즐거움을 한시라도 빨리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닥터스치과의원 윤상철 대표원장은 “올바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빠진 이의 위치, 치조골의 양과 질, 가해지는 힘의 크기, 대합 되는 치아의 종류 등에 따라 알맞은 치료계획과 시술 방법을 세우고 정확한 진단 및 판단이 가능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