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사진=JTBC)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심석희가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추가 고소해 파문이 일고 있다.

심석희 선수는 지난 8일 조 전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상습적으로 당했다고 주장, 추가 고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심석희 선수가 추가 고소한 사실에 조재범 전 코치는 "그런 적이 없다"며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한편 정치권은 여·야 모두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상습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심석희 선수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참혹한 피해와 고통을 견디고 세계 최고 선수가 된 심석희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는 유사한 사건이 절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더 있을 지도 모르는 피해자들도 용기를 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번 사건은 심각하고 중대한 범죄로 철저한 진상조사와 가해자 엄중 처벌을 촉구한다”며 “빙상연맹 등에서 가해 코치의 성폭행 반복 등 끔찍한 관행이 있었던 건 아닌지 조사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최원선 부대변인은 “심 선수가 더 이상 홀로 눈물 흘리지 않기를 바란다”며 “그녀가 외로운 싸움이 되지 않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고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평화당도 “선수 입장에서 하기 어려운 일이었을 것”이라며 “깊이 위로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돼서는 안 된다”고 위로했다.

자유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문화, 예술계에 이어 체육계마저 위계를 앞세운 성폭력의 민낯이 드러나 안타까움을 넘어 분노를 감출 수 없다”며 “심 선수의 큰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그간 겪었을 아픔에 심심한 위로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