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TV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예능 프로그램이 대상을 받는 것은 지난 1999년 제26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MBC TV '칭찬합시다-오학래 경장 편' 이후 16년 만이다.

앞서 한국방송협회는 제42회 한국방송대상 심사 결과 본심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무한도전'을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지난 10년 동안 '무한도전'이 예능 프로그램의 새 지평을 열고, 매회 창의적인 아이템을 발굴해 지난 10년 간 지속적으로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알렸다.

시상식에서 '무한도전' 담당 김태호 MBC PD는 "유재석은 그렇다 치고 박명수, 정준하, 노홍철, 정형돈 이런 애들 데리고 되겠니?'라는 말을 들었던 게 딱 10년이 된 9월이지만 아직까지도 '무한도전'은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주 한 주가 무섭고, 두렵고, 도망가고 싶은 중압감을 부정할 수 없지만 항상 뒤에 있는 멤버들과 함께 가는 스태프들이 있기 때문에 믿고 목요일 녹화장에 나올 수 있었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공로상은 고(故)진필홍 전 KBS 예능국장이 받았다. 86 아시안게임 및 서울올림픽 개·폐회식과 '토요 대행진' 등을 연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작품상에는 ▲장편드라마TV 부문 KBS 2TV '가족끼리 왜 이래' ▲연예오락TV 부분 MBC TV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예능버라이어티TV 부문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다큐멘터리TV 부문 EBS TV '다큐프라임-진화의 신비, 독 4부작' ▲생활정보TV 부문 SBS TV 'TV 동물농장' ▲뉴스보도TV 부문 KBS 1TV '윤일병 폭행 사망 사건 연속 단독보도' 등 30개 부분에서 33개 작품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보도기자 부문 '땅콩회항 관련 뉴스를 단독 보도한 KBS 홍성희 기자 ▲연기자 부문 SBS TV 드라마 '펀치'의 조재현 ▲가수 부문 엑소 ▲아나운서 부문 MBC 이재용 아나운서 ▲프로듀서 부문 EBS '다큐프라임-악기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백경석PD ▲작가 부문 SBS TV '풍문으로 들었소'의 정성주 작가 등 25개 부문에서 24인이 개인상을 받았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과 가수 'AOA' 에일리 벤 등의 축하 무대도 펼쳐졌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