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13일 오늘 전국 날씨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날씨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날씨 맑겠으나 동해안은 오전까지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 전국 낮 최고 기온 서울 7도, 인천 5도, 수원 7도, 춘천 8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8도, 전주 7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제주 10도 등이 예상된다. 

오늘 이후로는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므로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울러 남해먼바다와 제주도 전해상, 동해상에서는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나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도 주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 경기남부·세종·충북은 '매우 나쁨', 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대전·충남·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북부·대전·충남·광주·전북은 '매우 나쁨', 제주권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은 대기 정체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높을 것으로 예보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앞바다에서 0.5m, 먼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남해앞바다와 먼바다에서는 각각 0.5~1.5m와 1.0~2.0m, 동해앞바다와 먼바다는 각각 0.5~2.0m, 1.0~2.5m로 일겠다.

한편 환경부는 오늘 수도권에 대해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도 시행했다. 환경부는 오늘 안전 안내 문자를 통해 외출을 자제하고 필요시 마스크 착용을 하는 등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