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손혜원 의원 SNS)
(사진=손혜원 의원 SNS)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조카와 측근들이 전남 목포 한 구역에 밀집한 건물들을 사들인 뒤 이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돼 건물값이 폭등했다는 15일 SBS 보도에 대해, 손 의원이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 측은 “그게 말이 되느냐”면서 “목포의 도시 재생을 돕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목포로 내려가라고 독려했다”고 반박했다. 손 의원은 해당 보도에 대해 법적 대응 방침도 밝혔다.

손혜원 의원은 "지금은 말할 게 없고 16일 아침에 해명하겠다"고 했다. 손 의원 측은 "투기 목적이 아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또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목포를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건만 돌아오는 것은 결국"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SBS,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습니다. 악성 프레임의 모함입니다"라고 했다. 손 의원은 또 다른 언론들에는 "투기가 아니라는데 의원직이 아니라 목숨을 걸겠다", "문화재적 가치가 있는 것을 보호하고 아파트 건축을 막기 위해 매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앞서 SBS에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 지위를 이용한 적이 없으며, 주변 사람들이 투기 목적으로 건물을 산 것은 절대 아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