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샤오미·화웨이 등도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잇따라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스트레이트뉴스=임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홀 디스플레이’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다.

1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말 중국에서 첫선을 보인 갤럭시A8s를 이달 중 ‘갤럭시A9 프로’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상단 한쪽 카메라를 위한 작은 구멍만 남기고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형태가 특징으로 작년 애플이 아이폰X에서 처음 선보인 ‘노치 디스플레이’보다 전면 디스플레이 면적이 넓어져 화면 몰입감이 커지는 장점이 있다.

6.4인치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2천400만·1천만·5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전면 2천400만 화소 싱글 카메라를 장착했다. 6GB 램에 128GB 저장 용량, 3천400㎃h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가격은 50만 원대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는 2월 개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언팩 행사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를 앞두고 해외 중저가폰 출시도 활발한 상황으로 삼성전자는 오는 28일 인도에서 새 중저가폰 라인업인 갤럭시M 시리즈를 출시한다. 갤럭시M10·M20·M30은 전면 카메라 부분이 ‘V’ 모양으로 패인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업계 관계자는 “상반기 프리미엄폰이 나오기 전에 공백을 메우고 중저가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연초부터 중저가폰이 속속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