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된 인공지능 ‘뉴 빅스비’ 적용..선호 냉방 모드 자동 실행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스트레이트뉴스=임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폭염과 미세먼지 등 한국형 기후에 최적화된 2019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17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과 바람을 위로 끌어 올려 멀리 내보내는 ‘서큘레이터 팬’을 새롭게 장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20% 더 풍성한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공간 냉방을 제공한다. ‘와이드 무풍 냉방’ 적용으로 무풍 패널 면적이 기존보다 두 배 커졌다.

냉기를 균일하게 흘려 보내는 ‘마이크로 홀’의 개수도 13만5000개에서 27만개로 두 배 가량 늘어나 더욱 풍부하고 균일하게 냉기를 전달한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압축기와 열교환기, 모터 등 핵심부품 성능 개선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크게 높였다. ‘무풍 냉방’ 모드를 사용하면 일반 냉방 대비 최대 90%까지 전기를 아낄 수 있다. 0.5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미세 제어 기능도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미세먼지 청정 성능도 높아져 최대 113㎡에 달하는 넓은 공간도 지름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99.95% 제거해준다.

또한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신제품에 독자적인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탑재해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온도와 습도 등 실내외 환경을 감지하는 수준에서 나아가 주거 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가족 구성원 조합에 따라 선호하는 냉방 모드를 학습해 자동 운전하는 기능을 넣었다. 음성으로 무풍에어컨과 연결된 공기청정기와 TV 등 제품을 제어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날씨와 증권 등 생활정보도 에어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새롭게 선보인 무풍에어컨은 무풍 냉방 기능과 차별화된 청정 성능을 한 차원 더 진화시킨 제품”이라며 “폭염과 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로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어 케어 관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