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20일 내일 오후 서울 낮 체감온도가 영하 4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날씨가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날씨 되겠다. 이에 전국 대체로 흐린 날씨 보이다가 오전에 차차 맑아지겠지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제주도산지엔 2~5㎝의 눈이 쌓이겠다. 전북동부, 경남서부내륙, 울릉도·독도의 예상 적설량은 1~3㎝ 수준이다. 내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10㎜다. 전라도, 경북남부내륙, 경남, 울릉도·독도는 5㎜ 정도가 되겠다. 

내일 전국 아침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3도, 춘천 -3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0도, 전주 1도, 광주 2도, 대구 2도, 부산 5도, 제주 7도 등이 비교적 추운 날씨 되겠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3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제주 8도 등이 전망된다.

내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는 충북을 제외한 곳은 '보통'을 나타내겠다. 다만 국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 중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