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미디어, 학부모용 코딩 콘텐츠 ‘뚜루와 코딩’ 개발
시공미디어, 학부모용 코딩 콘텐츠 ‘뚜루와 코딩’ 개발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미디어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시공미디어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스트레이트뉴스] 디지털 교육기업 시공미디어가 21일 광주교육대학교 멀티미디어연구소와 국내 최초 학부모용 코딩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소프트웨어(SW)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학부모를 위한 코딩 교육 콘텐츠 ‘뚜루와 코딩’ 개발 및 초등 SW 분야의 전문 강사 양성에 대한 담론이 이어졌다. 아울러 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자재 등 인프라 공동 활용 △SW 교육 정보 공유 △학생·교사·부모 대상 SW 교육 연수 등에 관한 내용이 논의됐다. 

지난해 3월 출시된 ‘뚜루뚜루’는 시공미디어가 기획 및 제작하고 카이스트 공학스쿨 연구진과 경인교육대학 컴퓨터교육학과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스마트 코딩 로봇이다. 

시공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에서 쉽게 지도가 가능하며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한 ‘뚜루와 코딩’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할 계획으로, SW의 의미 △SW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등 초등 1~4학년 과정에 해당하는 SW 소양 교육 및 △나이 계산 프로그램 만들기 △도형 퀴즈 게임 만들기 등 5~6학년 과정에 해당하는 SW 역량 교육이 이에 포함된다.

올해 하반기부터 모바일 앱(App)과 웹(Web)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한 ‘뚜루와 코딩’은 스마트 코딩로봇 ‘뚜루뚜루’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시공미디어는 ‘뚜루뚜루’에 기반한 커리큘럼 개발과 교육 기부를 통해 사회 전반에 SW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광주교대 멀티미디어연구소와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코딩 교육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기석 시공미디어 회장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초등 SW 교과편성을 앞두고 학부모의 코딩 교육 필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SW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