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여행에 관심을 높이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러 지방자지단체를 관광권역으로 묶어 발전시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는 39개 지역의 관광 시설정비와 여행코스 구축, 관광콘텐츠 확충 등을 통해 국내 관광을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선비이야기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프로젝트의 경북지역 관광 코스로 대구, 안동, 영주, 문경의 인문콘텐츠가 풍부한 여행지에서의 옛 선비의 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관광코스이다

대구는 핵심자원 6개소와(영남대로,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서문시장, 앞산, 동화사, 옻골전통마을) 보조자원 4개소의(대명공연문화거리, 동성로, 비슬산권역, 서거정) 관광명소를 앞세워 관광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앞산 근처에 위치해 있는 ‘앞산커페거리’는 대구시 남구 대명 9동에 카페들이 밀집한 거리 일대를 일컫는다. 카페거리라는 이름처럼 커피와 케이크, 샌드위치 등이 있는 디저트 카페가 가장 많은 거리이며, 이 밖에도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일식당 등의 식당이 눈에 띈다.

이곳은 앞산 맛둘레길과 안지랑 곱창골목과 닿아있는 대구 남구의 대표 맛 거리 중 하나로, 앞산 등산로와도 가까워 등산 후의 휴식처로도 좋고, 연인과 주말 데이트를 즐기기도 안성맞춤인 장소다.

그 중 여느 카페 못지않은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GOOKSU’가 있다. 연중무휴 붐비는 이곳은 단층 양옥집을 개조한 건물로, 외관부터 특유의 따뜻함을 전한다. 생토마토를 이용한 파스타 소스, 이탈리아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생치즈 등을 사용하는 국수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한다.

대표 메뉴는 국내산 T-본 스테이크로, 등심과 안심 두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가 듬뿍 들어간 리삐에노 피자 역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메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