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탕정 A4블록 746가구 단일 84㎡형
KTX역, 서울까지 40분 대에 안심 등교 학군
삼성디스플레이 풍부한 일자리에 주거환경 쾌적

아산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앞서 분양에 성공한 주상복합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비해 전용 84㎡형의 기준층의 분양가가 2,500만원 낮으면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아산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앞서 분양에 성공한 주상복합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비해 전용 84㎡형의 기준층의 분양가가 2,500만원 낮으면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스트레이트뉴스=한승수 기자]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이 1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착수한다.

28일 아산시에 따르면 시티건설(사장=정원철)이 아산탕정지구 2-A4 블록에 분양할 전용 84㎡형의 단일면적 아파트 746가구에 달하는 이 단지의 입주자모집공고를 승인했다.

3.3㎡ 당 분양가는 991만 원으로 전용 84㎡형의 기준층의 분양가는 3억2,900만원이다. 현재 분양 중인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비해 평균 56만원 저렴하고 같은 형 분양가에 2,500만원 내외 낮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했다. 단지 용적률이 주상복합아파트인 지웰시티보다 40%포인트 가량 낮은 178%로서 입주 시에 주거의 쾌적성이 다름을 느낄 수 있다.

시티프라디움은 아파트 전용률(78%)로 주상복합인 지웰시티에 비해 5%포인트 높다. 쉽게 얘기하면 가구별 사용면적이 같더라도 입주민과 함께 사용하는 넓은 공용면적(1.5평)의 값이 분양가에 반영된 것이다.

◆ 84㎡형 분양가, 지웰시티대비 2,500만원 낮다

2021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1호선 탕정역과 탕정역에서 한 정거장인 KTX 천안아산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삼성디스플레이 등 고소득 일자리도 풍부,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다. 단지 정면에 안심등교의 유치원과 초·중교가 신설예정이어서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시티건설(사장=최원철)이 분양 중인 '탕정 시티프라디움'의 투시도 (시티건설 제공)
시티건설(사장=최원철)이 분양 중인 '탕정 시티프라디움'의 투시도 (시티건설 제공)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눈길을 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구성하고,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해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실사 면적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 개방감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넉넉한 식당공간을 조성했다. 최상층에는 다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꾸민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도록 조성된다. 주차공간은 10㎝가량 넓게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에 기여한다.

◆ 2019년형 시티프라디움 디자인 첫 적용

이 단지는 시티건설이 ‘최상의 디자인’ 브랜드를 내세우면서 선보인 ‘2019년형 시티프라디움 디자인’이 처음으로 선보인다. 외관디자인에는 곡선과 수직적인 입면이 조화를 이루고 특히 ‘타워형 랜드마크동’에서는 입면과 연계해 특색 있게 꾸며낸 ‘수직형 파라펫’ 구조물을 통해 차별화된 외관이 두드러진다. 시티프라디움만의 입면디자인을 적용해 아파트 외관을 통해서도 ‘시티프라디움’을 알아볼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의도가 반영된 결과다.

건축 색상 브랜드화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회사 로고색인 와인, 바이올렛 등 보라색 계열의 색상을 측벽과 단지 내 시설물 등 아파트 외관 일부에 도입해 절제미와 차별화를 동시에 살린 ‘시티프라디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은 물론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도 강화했다.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등 입주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 지웰시티 흥행몰이 잇는다

특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환기시스템 설치로 실내의 쾌적함을 한층 더했다. 단지에 설치되는 환기 시스템에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춘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헤파필터’는 미세한 입자를 제거할 수 있는 필터로 세균이나 먼지에 의한 오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커지고 있는 만큼,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운 실내 환경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천안 불당동 T부동산 중개사는 “시티건설의 이 단지는 주상복합인 지웰시티에 비해 저렴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잇점이 있다”며“일주일 먼저 분양한 신영 지웰시티의 청약열기를 확인한 수요자들이 청약대열에 가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48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