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은 로또 1등 당첨번호의 주인공인 40대 남성 이태경(가명) 씨. 당첨금은 23억원이었다. 30대 때부터 개인 사업을 했던 이 씨의 유일한 취미는 바로 ‘로또’였다고 한다. 그는 매주 낙첨 되더라도 로또 구매 금액의 절반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쓰인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아깝지 않았다고 했다. 로또 849회 당첨번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한 로또 1등 당첨자들의 인생역전 사연인 전해져 귀가 솔깃해진다. 

로또 849회 당첨번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한 로또 1등 당첨자들의 인생역전 사연이 전해져 귀가 솔깃해진다.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은 지난 한 회차 로또 1등 당첨번호의 주인공인 40대 남성 이태경(가명) 씨. 당첨금은 23억원이었다. 30대 때부터 개인 사업을 했던 이 씨의 유일한 취미는 바로 ‘로또’였다고 한다. 그는 매주 낙첨 되더라도 로또 구매 금액의 절반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쓰인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아깝지 않았다고 했다. 

이 씨는 로또 1등에 당첨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사업에 실패하고 지인에게 보증을 잘못 서는 바람에 결국 파산을 하고 만 것. 그는 로또 1등에 당첨되자마자 가장 먼저 고생한 아내와 아이가 생각났다고 한다. 

이 씨는 “아이가 놀이공원도 가고 싶고 호텔 같은 좋은 곳에서 자고 싶다는 말을 했었는데 제가 비싸다고 안 된다고 했었다"고 말했다. 

돈이 없어서 아이가 하고 싶은 것을 못 해줬다는 사실은 그를 더욱 괴롭게 했었다. 그래서 처음 로또 1등에 당첨됐다는 사실을 알고 놀이공원과 호텔에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이 씨는 보통의 로또 1등 당첨자들의 행보와 조금 달랐다. 그는 “1등 당첨 사실을 알고 들뜬 나머지 잠을 두 시간 정도 밖에 못 잤다. 로또 당첨번호를 수차례 맞춰보고 나서야 ‘꿈이 아니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당첨금을 찾고 나니 불안했던 마음이 조금 가벼워졌다. 매주 로또 1등 당첨자를 만나는 은행 당담자도 나에게 부럽다고 하더라. 내가 로또한 지 10년 만에 당첨된 거라고 하니 자기도 놀랐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돈이 행복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돈이 생겨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이 기쁘다. 로또 1등 당첨으로 가족이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돈이 가져다준 여유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