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오늘과 내일 전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 이 시각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많다. 

15일 오늘 전국 전국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리는 날씨 보이는 가운데 강원도 등지엔 주말인 16일 내일 새벽까지 눈·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많다.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날씨 보이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내일 새벽 3시까지 20cm 이상(경북북동산지 10cm 내외)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아울러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 남부내륙에도 쌓이는 날씨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자정까지 강한 불안정으로 인해 비 구름대가 상공 10km 이상까지 매우 발달하고 있어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겠다고 설명했다.

주말 내일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 되겠다.

내일 전국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2도, 수원 -2도, 춘천 -3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0도, 전주 1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4도, 제주 6도 등 비교적 쌀쌀한 날씨 되겠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8도, 수원 10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대구 13도, 부산 13도, 제주 13도이 예상된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의 날씨 나타내겠다. 

오늘 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기상청 내일 아침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며 체감온도가 낮아 추운 날씨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