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남부발전,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개선 사회공헌 추진 위해 KOSPO 환경기금 6억원 편성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국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지원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남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되는 사회공헌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기 위해 ‘2019년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전력생산의 약 10%를 책임지는 남부발전은 미세먼지 및 탄소배출 저감 등 환경개선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8년 발전사 최초로 환경기금 5억7,000만원을 신규 편성하고, 국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지원을 위해 대국민 공모를 시행했다.

공모를 통해 지난해에는 신재생에너지 활용 노후주택 리모델링(대상)과 환경근로 장학생과 함께하는 태양광 지원사업(우수상), 복지시설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소 설치 지원사업(우수상)이 선정돼 실제 사업화로 이어졌다.

올해도 남부발전은 환경개선형 사회공헌 추진을 위하여 오는 28일까지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남부발전 홈페이지 내 ‘아이디어 1번가’에 접수하면 되며, 모집된 아이디어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대상 1건, 우수 2, 장려 5)에 대해서는 총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실제 사업화 연계도 추진된다.

신정식 사장은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국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환경보존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 노력을 기하는 것은 물론 국민에게서 얻은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