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과거사위원회의 '수사 권고'에 대한 입장 내놔

곽상도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중구, 남구)
곽상도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중구, 남구)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곽상도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중구, 남구)은 25일 자료를 내고, 이날 ‘김학의 전 차관 사건’과 관련하여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 위원회가 내놓은 ‘수사 권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곽 의원은 문제가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 각각 해명했다. 곽 의원은 먼저 ‘김학의 범죄혐의를 내사하던 경찰을 질책했다?’라는 사안에 대해 “인사검증 당시 경찰청으로부터 ‘수사나 내사를 진행하는 게 없다’는 공식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경찰이 청와대에 허위보고를 했다면 당연히 질책을 할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보고 내용에 대해 관련자들에게 경위를 확인하는 것은 민정수석실에서 당연히 해야 할 일입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경찰청 수사지휘라인을 부당하게 인사조치했다?라는 사안에 대해서는 “당시 경찰에 대한 인사 조치는 민정수석 라인이 아니라 정무수석 라인에서 담당했고, 저는 인사권자가 아니었습니다. 또, 경찰에 대한 인사조치가 어떠한 경위로 이루어진 것인지 알지 못합니다”라고 밝히고, ‘감정을 진행하던 국과수에 행정관을 보내 위 동영상이나 감정 결과를 보여달라고 요구했다?’는 의문에 대해서는 “인사검증을 통해 고위공직자에 임명된 사람에게 문제가 생기면 사실관계를 조속히 파악해야 되는 것도 민정수석실 업무의 일환입니다. 당사자에 대한 의혹이 있어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행정관을 보낸 업무가 도대체 왜 문제가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며 “경찰이 처음부터 수사를 제대로 하고 보고를 똑바로 했더라면 당시 민정수석실 직원이 국과수를 방문했겠습니까”라고 강변했다.

이같은 해명 후 곽 의원은 “무리하고 과도한 대응은 정치적 배경에 대한 오해를 낳습니다”며 “이미 3차례나 활동 시한을 연장했던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연장 불가 입장을 뒤집고 2개월을 또 연장한 배경이 의심스럽습니다”고 역공했다.

그는 또, “최근 대통령 딸 가족의 부동산 증여매각 및 전례 없는 해외이주 의혹을 제기한 야당 의원에 대해 정해진 결론이 나올 때까지 뒤지겠다는 의도입니까”라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들은 대통령 딸과 관련한 의혹의 진실이 명백히 규명되길 기대하며 그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내일(26일) 대통령 딸 가족과 관련한 진실 규명을 위해 감사원에 공익감사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그 어떠한 압박에도 흔들리지 않고 계속해서 국민적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겠습니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