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제공
아이스크림미디어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23일 용산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LG유플러스, EBS와 함께 ‘에듀테크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ICT 기술력을 실현한 미래 교육 콘텐츠 개발 등 구체적인 에듀테크 사업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5G 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교육 현장에 도입하는 등 차세대 교육 발전을 위한 기틀 마련에 앞장선다.

협약식에서는 ▲에듀테크 관련 공동 사업 추진 ▲미래학교 구축 보급사업 지원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유기적 업무 진행에 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아이스크림미디어와 LG유플러스, EBS는 4차 산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여 각 사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에듀테크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회장은 “5G 통신, 교육 콘텐츠, 플랫폼 등 각 분야에 전문성을 띤 3사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에듀테크 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한 만큼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4차 산업 인재 육성 역시 에듀테크 기업으로써 풀어야 할 과제”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 최주식 부사장은 “5G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에듀테크 시장은 ‘5G 서비스 대중화’와 ‘교육 효과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웹툰·공연·게임·영화를 비롯해 교육과 같은 일상 속에서도 LG유플러스만의 차별적 5G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