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아동성폭행범 조두순(67)의 얼굴이 공개된 가운데 그가 자신은 무죄라고 주장하는 자필탄원서가 이목을 끈다. 앞서 손수호 변호사는 그의 주장을 짚으면서 “신뢰성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손 변호사는 2018년 12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조두순의 여러 주장은 전혀 믿을 수 없다. 신뢰성이 낮은 정도가 아니라 아예 없다. 그런데도 전혀 뉘우치지 않으면서 뻔뻔하게 말도 안 되는 말만 한다”고 비난했다.

그는 “무려 300장짜리 셀프 탄원서를 일곱 차례 제출했다”며 “그 자체를 비난하기는 어렵지만 문제는 그 내용”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성하면서 선처를 구한 게 아니라 ‘제가 아무리 술에 취해서 중구난방으로 살아왔지만 어린아이를 강간하는 파렴치한 쓰레기 같은 인간은 아닙니다. 강간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신체 주요 부위를 절단하는 형벌을 주십시오’라고 적었다”며 “‘범행을 하기는 했는데 제정신 아니었다’는 얘기가 아니고 그냥 아예 ‘난 그런 적이 없다. 무죄다. 억울하다’고 호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두순은 그 당시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단 한 번도 죄를 인정하거나 반성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24일 MBC 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는 이날 방송에서 성범죄자 신상 알림 사이트 '성범죄자 알림e'의 관리 실태를 지적하며 조두순의 얼굴을 공개했다. 조두순의 얼굴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