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일리가 데뷔 3년7개월만인 30일 첫 번째 정규앨범 '비비드(VIVID)'를 발표했다.

'헤븐(Heaven)' '보여줄게' 'U&I' '손대지마' 등 자신의 싱글·미니앨범 수록곡과 OST, KBS 2TV '불후의 명곡' 등으로 실력을 인정 받은 그녀가 자신만의 색깔을 분명히 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너나 잘해'의 노랫말에는 특히 처음과 달라진 연인에게 떠나기 전에 잘하라는 직접적이고 확실한 표현을 담았다. 강하고 자존감 있는 여성의 모습을 선보인다.

앨범에는 이와 함께 '사람이 왜 그래' '세컨드 챈스' 등 총 10곡이 실렸다. 록 발라드, 발라드, 레트로 솔, 팝, R&B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에일리의 다채로운 보컬을 느낄 수 있다.

지난 미니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질을 뽐낸 에일리는 이번 앨범에서도 전반에 걸쳐 작곡, 작사에 참여했다. f(x) 멤버 엠버, '씨엔블루' 종현 등 평소 절친한 가수들도 힘을 보탰다.

에일리는 이날 오후 서울 홍대 앞 예스24무브홀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오랜시간 노력한 만큼 잘 나온 것 같다"며 "음악 스타일도 다양하고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 담겼다. 타이틀이 '비비드'인만큼 강렬하고 뚜렷한 음악색이 나왔다"고 흡족해했다.

앨범 발매 전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다 오른쪽 발가락 골절상을 입은 에일리는 이날 깁스를 하고 무대에 나왔지만, 파워풀한 특유의 가창은 여전했다.

10월1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잇따라 컴백무대를 선보인다. 당분간 깁스를 한 채 노래를 부른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