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엔터테인먼트)
(사진=BH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내년 상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떠오른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 ‘더킹-영원의 군주’의 또 다른 주인공은 배우 김고은으로 확정됐다.

20일 제작사 측은 “‘더킹-영원의 군주’가 평행세계인 대한민국과 대한제국을 넘나드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김고은은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과 대한제국에서 범죄자로 밑바닥 삶을 살아가는 ‘루나’라는 캐릭터로 1인 2역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 인터뷰에서 ‘김고은’은 일을 할 때 자신만의 원칙을 묻는 질문에 ‘일을 할 때 그 당시에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하고, 잘 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스스로 확신이 들지 않을 땐 어떻게 하냐는 질문엔 “보통 확신이 안 차고 자신이 없는 순간은 급박한 상황일 때가 많다, 그럴 때는 그냥 욕심을 버리고 일단 해버린다” 고 답하며 그녀의 매력 원천인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제작진 측은 “형사와 범죄자라는 극단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지금까지 다양한 영화를 통해 보여줬던 캐릭터 소화력이나 ‘도깨비’에서 보여줬던 소녀에서 연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연기했던 김고은의 폭넓은 연기력이라면 정태을과 루나의 1인 2역을 훌륭하게 잘 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