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시내 노후 저층주거지 180곳에 ‘10분 동네 생활SOC’의 확충에 나선다.

20일 경만선 서울시의회 의원은 따르면 강서구를 비롯해 집에서 10분 거리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주차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쌈지공원, 어르신쉼터 등이 시내 180곳에 들어선다.

정부가 실시하는 노후 도심재생사업, '10분 동네생활SOC'의 일환으로 서울시는 강서구 5곳에 시범사업을 비롯해 오는 2022년까지 모두 3,753억 원을 투입, 시내 180곳에 이들 시설을 설치키로 했다.

서울시가 노후 저층주거지 180곳에 ‘10분 동네 생활SOC’의 확충에 나선다. (tbc 캡쳐}
서울시가 노후 저층주거지 180곳에 ‘10분 동네 생활SOC’의 확충에 나선다. (tbc 캡쳐}

경 의원은 "시가 이들 사업의 추진을 위해 '서울시 저층주거지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 공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 지난 16일 시행했다"며"조례 시행으로 노후 저층 주거지 내 생활SOC 공급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업은 강서구 김포공항 인근 주거환경 개선과 저층주거지를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주거지 재생 사업에 기폭제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서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정책을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10분생활S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