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우수 고객 ‘빕스 매니아’에게 부여하는 혜택을 한층 강화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빕스는 VVIP 고객 멤버십 제도인 ‘빕스 매니아’를 ’매니아’와 ‘매니아플러스’ 두 단계로 운영하고 있다. 혜택을 받는 고객의 폭은 넓히고, 최상위 우수 고객에게는 혜택의 양과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매니아의 이용 패턴(방문 횟수·이용내역·이벤트 참여율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후 최적화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분기(1~3월) 매니아 고객 대상 매출과 고객수가 지난 해 대비 각각 15%, 20% 증가했다. 매니아 플러스 고객에게 특별 선물 ‘와인과 케이크’를 제공한 1월에는, 지난 해 동기간 대비 매니아 플러스 고객수가 4만5000명 늘어났다고 CJ푸드빌 측은 설명했다.

빕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새롭고 참신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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