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혁신정책 공유 및 이행 선도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정책 공유와 이행을 선도하기 위해 ‘KGS 혁신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정책 공유와 이행을 선도하기 위해 ‘KGS 혁신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2일 충북 음성군 본사에서 ‘KGS 혁신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2019년 공공혁신 사업 추진을 위해 만든 KGS 혁신추진위원회는 공사의 18개 경영관리 및 사업부서 소속 내부 전문가 68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지난해부터 발굴해 진행하고 있는 39개 혁신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2019년 신규 혁신과제를 발굴 및 추진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3월 정부에서 발표한 2019년 정부혁신 종합계획과 5월에 발표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올해 혁신과제를 발굴함에 있어 반영해야 할 중점 사항을 공유했다.

혁신추진위원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과제 발굴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국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시민참여혁신단, 블루엔진(청년이사회) 등 공사의 내외부 혁신 추진 조직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올해는 국민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안전서비스를 혁신하고,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