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24일 오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 및 임직원 60여명이 함께 ‘2019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서울식물원 내 단풍나무원’ 조성 활동을 펼쳤다.

이날 신한금융은 최근 개장한 서울시 직영공원인 서울식물원 내 열린숲 부지에 단풍나무 테마숲 조성을 위한 단풍나무 심기활동을 진행하고,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환경 조성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각 그룹사들이 개별로 진행해오던 봉사활동을 2009년부터 그룹 차원의 대축제로 전환해 One Shinhan 차원에서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장으로 만들어 매년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함께 나누는 행복, 2019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 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존(共存)’ △전통적 가치와 문화 보존을 위한 ‘공감(共感)’ △환경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한 ‘공생(共生)’등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대에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뿐만 아니라 신한의 임직원 개개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주체적으로 참여해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