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민경욱은 아픈 거, 장기요양 하시라"

자유한국당 민경국 대변인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반인들이 차가운 강물 속에 빠졌을 때 이른바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세월호 구조대를 지구 반바퀴 떨어진 헝가리로 보내면서 '중요한 것 속도'라고 했다"고 적었다.

이에 김어준 총수는 3일 오전 자신이 진행하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김어준 생각을 통해 민 대변인의 발언을 거론하며 "우리 국민이 이역만리에서 큰 사로를 당해 아직 시신도 찾지 못하고 있어 애가 타는 가족과 속상한 공동체를 향해 국가가 할 수 있는 걸 해보겠다는 대통령의 결정이 고깝게 들린다면 그건 아픈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총수는 이어 민 대변인에게 "SNS를 당분간 끊고 요가, 명상, 복식호흡을 권한다"면서 "그래도 호전되지 않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장기요양을 하는 게 본인과 지켜보는 모두의 정신 건강에 좋겠다"고 덧붙였다.

■여야4당 "금수보다 못한 인간" "제발 그 입 다물라"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사고를 놓고 이른바 '골든타임 3분' 발언을 해 논란이 이는 가운데 여야 4당이 이를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을 뺀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은 2일 일제히 민 대변인을 향해 "부끄러운 과거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막말로 막말을 덮는 진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금수보다 못한 인간" "제발 입 닫고 가만히 있으라"는 등의 격한 반응을 내보였다.

민 대변인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일반인들이 차가운 강물 속에 빠졌을 때 이른바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세월호 구조대를 지구 반 바퀴 떨어진 헝가리로 보내면서 '중요한 건 속도'라고 했다'는 글을 게재해 비난을 샀다.

민 대변인은 처음에 '안타깝다. 일반인들이 차가운 강물 속에 빠졌을 때 이른바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다'라고 적었다가 비난이 쏟아지자 여러 차례 수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정호 바른미래당 시니어위원장 "하태경 선처해달라"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가 하태경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를 결정하자 제정호 당 시니어위원장이 1일 손학규 대표,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에게 하 최고위원을 선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를 놓고 '손 대표 퇴진파'측에서 모순된 행동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2일 정치권에 따르면 제 위원장은 전날 손 대표와 오 원내대표, 이준석·권은희·문병호 최고위원, 주승용 국회부의장, 채이배 정책위의장 등과 하 최고위원에게도 '갈등 봉합을 위해 하 최고위원을 선처해야 한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

제 위원장은 "며칠 전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된 4명 중 다른 사람은 용서하고 하 의원만 징계를 논의하겠다는 건 모순인 것 같다"며 "모두에게 관용과 아량을 베풀어 당이 화합으로 정상화될 수 있는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