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그룹의 항공기 엔진부품 제작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세계 3대 에어쇼 중 하나인 프랑스 파리 에어쇼에 참가해 글로벌 항공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에어로는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파리 에어쇼에 참가해 국산 항공기 엔진부품 수출을 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항공엔진의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회전체 부품(IBR/디스크 등)과 수리온 헬기 보조동력장치(APU) 등을 처음으로 실물 전시한다.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의 항공기 엔진부품 전문업체인 이닥을 인수하는 등 미국 내 세계적인 엔진 제조사인 제너럴일렉트릭(GE), 프랫 앤 위트니(P&W)의 인접 거점에 사업 확대 플랫폼을 구축했다.

한화그룹은 2022년까지 항공기 부품 및 방위산업 분야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4조원을 투자할 것을 밝히며 항공사업 육성의 의지를 드러냈다.

신현우 사장은 "4년 전단순 엔진부품 공급업체에서 국제공동개발(RSP) 파트너로 격상된 이후, 달라진 위상을이번 에어쇼에서 실감했다"며 "특히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조사인 GE, P&W, 롤스로이스(R-R)등 세계적인 항공엔진 업계의 최고 경영진과 만남을 통해 신규대형수주 협상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사업 및 수출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파리 에어쇼는 영국 판버러 에어쇼, 싱가포르 에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에어쇼로 불린다. 1909년부터 격년제로 개최하는 세계 최대 민·군수 항공우주전시회로 150여개국에서 32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