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 방문 때 DMZ 방문할 듯
트럼프, 한국 방문 때 DMZ 방문할 듯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1월 방한 당시 DMZ안개로 불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스트레이트뉴스=고우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할 때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23일 일본 아사히 신문은 미국과 한국 정부가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시 DMZ 시찰을 최종조율하고 있다고 양국 정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DMZ 현지에서 연설도 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2017년 11월 방한 때에도 DMZ를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짙은 안개로 인해 불발됐다. 당시는 북한이 핵 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반복해  북미가 격렬하게 대립하고 있던 때였다. 당시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의 DMZ 방문은  성사되지 못했다.날씨 상황 때문에 헬기가 착륙을 못할 수 있는 상황이어서 미국 측에서 방문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29일 저녁에 방한할 예정이다.

아사히는 한국과 미국 정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친 후 헬리콥터로 DMZ로 이동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또 한국 정부 측이 미국에 먼저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 의사를 타진했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최종 판단을 거쳐 방문 여부가 정식으로 결정될 것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