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박에스더 기자]연세머레이봉사단과 교직원 봉사단은 원주(미래캠퍼스) 미래관에서 ‘머레이캠프 출정식’을  진행하고 하계 방학기간을 활용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식봉사와 함께 다문화·탈북학생대상 멘토링 캠프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원주(미래)캠퍼스(원주부총장 윤영철)가 매년 전국에 있는 취약계층과 농어촌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지식을 나눠주는 캠프인 머레이캠프는 올해 역대 최대규모다.

국내 머레이캠프가 25팀 251명, 해외봉사캠프 2팀 26명 등 총 27팀 277명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나눔 활동을 펼친다.

연세머레이캠프는 2007년 강원도 탄광지역 중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대학생들의 지식을 나눠주는 3주간의 캠프가 시작이었으며, 현재는 그 규모를 확대해 전국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에 팀당 대학생 10여 명을 구성해 각 기관에서 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하계 연세머레이캠프는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영월군, 횡성군, 홍청군의 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해 각 지역의 다문화·탈북학생대상 멘토링캠프를 진행한다.

서창우 연세대학교 원주(미래)캠퍼스 머레이사회참여센터 센터장은 “이번 하계 캠프를 통해 영월·홍천 및 횡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협의하여 앞으로는 학기 중에도 주말을 이용해 각 지역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특히 연세대학교 원주(미래)캠퍼스는 강원도 사회통합프로그램 거점대학으로서 앞으로 이민자 한국어 교육 뿐 아니라, 강원도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도 재능기부 멘토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염석진(교직원 봉사단원) 주임(교육대학원)은 “그동안 학기 중 멘토링은 원주지역으로 한정 돼 있어 아쉬움이 많았다”며 “지역 다문화 거점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캠프가 우수모델로 선정돼 이번에 진행되는 3개 지역인 영월·홍천·횡성 뿐 아니라 강원도 내 전 지역으로 확산돼 멘토링 캠프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 박에스더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