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 관리가 중요해지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외모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고민이 많아지게 되는 것이 바로 주름과 탄력인데,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주름 예방과 탄력 관리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얼굴의 팔자 주름과 늘어진 이중턱은 얼굴 나이를 더욱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기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리프팅 시술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리프팅이라 하면 대개 실 리프팅 혹은 레이저 리프팅을 떠올리게 되는데, 실 리프팅의 경우엔 인체에 무해한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어 레이저 리프팅은 레이저 기기를 이용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게 되는데, 무엇보다도 빠른 시간에 개선 효과를 만나볼 수 있어 주름과 탄력 고민이 많은 연령층에서 찾고 있다. 이렇듯 양방에서 진행되고 있는 리프팅의 경우엔 단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지속 효과가 짧다는 것이 단점으로 뽑힌다.

반면 한방에서 진행되고 있는 실 리프팅의 경우엔 순도 99.99% 순금으로 이루어진 금실을 사용하여 리프팅을 진행하고 있다. 금실을 피부 속 진피층에 삽입하여 콜라겐 생성과 모세혈관 생성을 촉진시켜 주게 된다. 이를 통해 얼굴 안면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며, 안색 개선과 피부미백, 주름 개선 효과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피부 재생력 증대와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칙칙하고 생기 없는 피부로 인해 고민하고 있거나 깊은 주름과 처진 살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이러한 금실을 이용한 리프팅 같은 경우 금실이 피부 속에 오랜 시간 머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체감되는 효과가 높은 것이 큰 장점인데, 금은 안정된 금속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해독 효과와 미백 효과에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이온 작용을 통해 피부 자생력이 높아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동안 피부로 거듭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은 “개인마다 고민 하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1대1 맞춤 상담과 진단을 통해 골드리프팅이라 불리는 금실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시술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