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사진=KBS)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일본이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우리나라에 대한 3개 품목 수출 규제에 들어가자 한국 소비자들은 '일본산(産) 불매 운동', '일본 관광 보이콧' 등에 돌입하며 반발하고 있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에는 'NO'라는 영문에 'O'를 일장기로 표현했고, 그 아래엔 '보이콧 JAPAN',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한 누리꾼은 일본 기업 90여 개 목록을 쭉 나열하며 불매 운동 대상으로 지목했고, 사전에 계획한 일본 여행을 취소했다는 이른바 '인증샷'도 올라오고 있다.

한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우리나라를 상대로 한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해 "명백한 경제보복"이라며 맞대응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강제 징용에 관한 사법부의 판단을 경제 영역에서 보복하는 조치라고 명백히 판단한다"며 "일본에게 상응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홍 부총리는 "보복이 다시 보복을 낳고 또 보복을 낳는다면 한국 경제뿐만 아니라 일본 경제에도 둘 다 불행한 피해가 될 것"이라며 "가능한 한 그런 단계까지 가지 않고 양국 간에 문제가 잘 마무리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