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가 항공권, 지방 데이투어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한국 전통시장을 관광하는 외국인 관광객. @한국관광공사
한국 전통시장을 관광하는 외국인 관광객.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홍콩 개별 관광객의 지방유치 캠페인인 'Crazy Jetso·Get K-miles(遊韓自由)'을 전개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사는 국내 지자체·항공사·여행사 등 44개 국내외 기관과 공동으로 11일부터 9월27일까지 약 70일간 이 같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시티투어 버스 및 주요관광지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등 제공으로 서울에 편중된 홍콩 개별관광객을 지방으로 유인하는 데 초점을 둔다.

또 캠페인 기간중 총 6회의 경품 추첨을 통해 왕복항공권, 지방 일일투어 바우처 등을 제공하고, 캠페인에 참가하는 항공사와 여행사에서는 행사기간 중 한국상품의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공사는 홍콩-한국을 취항하는 12개 항공사의 항공권 및 지방 일일여행 상품을 구매한 여행객에게 시티투어버스 탑승권, 유심(USIM)카드, 교통카드, 각종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여행 키트를 증정키로 했다.

이밖에 오는 11일 홍콩지사에서 열리는 캠페인 기자설명회에서는 K팝과 한국문화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홍콩 인기 연예인 ‘다짜이를 한국관광서포터즈로 임명해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홍콩은 인구 1명당 연간 약 1.7회 해외여행을 하는 성숙시장으로 작년에는 약 68만 여 명의 홍콩인이 한국을 방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