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에 대한 인식변화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성형외과의 진입장벽이 현저히 낮아지고 있다. 특히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인 눈성형의 경우에는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회복기간도 짧기 때문에 학생부터 직장인들에게 까지 인기가 높다. 하지만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눈성형에 대해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인터넷을 통해 찾아본 눈성형 후기만을 참고하여 진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떠한 성형을 하던 성형수술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모양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신체적 특징을 파악해야 하는데 이는 단순히 눈성형 후기를 찾아보는 등의 정보탐색으로만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눈성형 후기는 그 사람에게 맞춰졌던 정보였을 뿐 자신에게는 방법이나 모양이 알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성형을 고민 중이라면 제일 먼저 천편일률적인 방법이 아닌 개인별 맞춤형으로 진행해주는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야 하며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 안전관리시스템 등 병원 내에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진행해야 한다.

눈성형 잘하는 곳은 가장 보편적인 눈성형인 쌍커풀수술 마저 매몰법이 알맞은지, 절개법이 알맞은지 또는 부분절개법이 알맞은지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병행하면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불필요하게 과한 수술을 고민하고 있지는 않은지 등의 내용을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전달해주고 함께 고민해 줄 수 있어야 한다.

티엘성형외과 정웅기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쌍커풀수술과 함께 병행하면 좋은 눈매교정이나 트임성형을 먼저 알아보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불필요한 수술을 무리해서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부담스럽거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저해하는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눈성형을 진행할 때에는 1:1 전담 시스템을 통해 오직 한 명에게 맞춘 방법으로 이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