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크릴오일 부작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은 과다 섭취할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안될수 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로 섭취해야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인지질은 지방분해주사인 PPC(Phosphatidylcholine) 주사의 원료가 될 만큼 체지방을 녹여서 몸 밖으로 빼내는 능력이 탁월한 물질이라고 한다. 크릴오일이 체지방 감량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인지질을 캡슐 몇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그래서인지 최근 온라인에선 크릴오일 다이어트라는 해시태그가 생겼을 만큼 그 인기가 상당하다. 방송에서는 유명 배우부터 걸그룹 멤버까지 나서 크릴오일 다이어트 경험담을 전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그중엔 크릴오일 섭취로 3달만에 무려 12kg을 감량했다는 연예인도 있었다.

그렇다면 크릴오일은 정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까.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리다”고 입을 모은다. 크릴오일의 성분 가운데 체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은 인지질에 이기 때문에, 내가 먹는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면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체지방 분해에 더 도움이 되므로, 최대한 인지질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크릴오일을 잘 고르려면 추출법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 추출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과 같은 화학용매제를 사용할 경우 완제품에 일부 화학 성분이 잔류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