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PLUS] 사각턱수술, 유명한 곳 선택 기준은
[건강PLUS] 사각턱수술, 유명한 곳 선택 기준은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조어들을 살펴보면 이 시대의 동향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취업시장에 새로 등장한 신조어 중 하나인 ‘페이스펙’은 외모도 스펙이라는 뜻으로, 면접 시 알게 모르게 외모가 평가 요소로 적용되는 사례가 빈번해지자 생겨난 단어이다. 이처럼 외모는 이제 취업에도 영향을 미치며, 더 나아가 연애와 결혼 등의 일상생활 깊숙한 곳까지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한 사람의 외모를 결정짓는 부분은 비단 눈, 코, 입뿐이 아니다. 해당 이목구비를 담아내는 얼굴형 역시도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갸름한 얼굴 라인을 가진 사람은 비교적 동안 얼굴로 보일 수 있게 하지만 너무 각진 얼굴형은 드센 이미지로 느껴지게 한다. 그래서 사각턱 콤플렉스가 있는 많은 사람들이 사각턱수술 유명한 곳을 찾곤 한다.

턱이 지나치게 발달할 경우에는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 봤을 때에도 넓은 얼굴형으로 보이게 한다. 뼈로 인해 형성된 사각턱인 경우 아무리 보톡스를 맞는다고 하더라도 그 효과를 보기에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각턱수술의 도움을 받고자 사각턱수술 유명한곳을 찾아 성형외과 문턱을 넘고 있다.

과거에 사각턱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귀 밑 각만 잘라내는 방법으로 성행했다. 하지만 이는 이차각이 생겨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긴곡선 형태로 불필요한 턱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많이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측면과 정면의 턱 라인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보다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긴곡선 사각턱수술은 입 안 절제를 통해 귀 밑 각부터 옆턱까지 한 번에 제거해야 하는 까다로운 방법으로 진행된다. 또, 이는 당연히 뼈를 다루는 과정으로 난이도가 높다고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접해본 숙련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은 “사람의 턱에는 많은 신경선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3D-CT를 통해 그 구조를 면밀하게 살피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나아가 수술 후 에도 애프터케어시스템을 통해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을 진행하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