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만화가 온리 콤판(32)이 그린 ‘Yi Soon Shin’이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된다.

서울문화사는 14일 “‘Yi Soon Shin’의 미국 원작자인 온리 콤판과 ‘Yi Soon Shin: Warrior and Defender’(이순신: 전사와 수호자) 국내 출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Yi Soon Shin’은 콤판이 시카고의 콜럼비아 칼리지에서 소설 창작 학위를 받고 제작한 자신의 첫 창작물이다. 우리나라의 성웅 이순신을 미국인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히어로 코믹스 형태의 작품이다.

콤판은 2005년 KBS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을 본 후 깊은 감명을 받고 이 만화를 그렸다.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해 이순신 유적지를 답사하고 ‘난중일기’와 ‘임진장초’ 등도 읽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09년 12권 만화 시리즈의 첫 권을 출간했다. 이후 제작비 부족으로 후속권 발간이 어려워지자 올해 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만50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때 수많은 한국 팬들이 참여했고 콤판은 언론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만화를 만들어 전 세계에 이순신 장군을 알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문화사 최원영 이사는 “우여곡절 끝에 계약을 성사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다소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부분이 있다는 비판도 있지만,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 전쟁의 본질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 그런 폭력적인 행동과 상황을 통제할 수 있었던 진정한 영웅 이순신을 외국인의 눈을 통해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Yi Soon Shin : Warrior and Defender’는 총 3개 시리즈 중 첫 편을 모아놓은 합본이다. 서울문화사는 11월 중순 양장본과 함께 남성웹툰 빅툰(big-toon.com)을 통해 동시 발간할 예정이다. 콤판이 발간 시기에 맞춰 내한할 수도 있다.

한편 이 만화책은 19세 구독 불가다.

<사진=뉴시스>미국만화 '이순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