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전국 날씨예보(일기예보)따르면 5호 태풍 다나스는 17일 오늘 오후 3시 현재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110㎞ 해상에서 북북동쪽으로 시속 15㎞로 이동하고 있다.

주말인 27일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는 가끔 비가 내리는  날씨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비는 낮에 전남과 경남으로 확대됐다가 남부지방은 오후 9시께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보됐다.

전국 오늘부터 내일 밤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 70∼150㎜이며 많은 곳에서는 200㎜ 이상 비가 내리는 날씨 되겠다.

전북, 전남 북부, 경북 북부내륙은 오늘까지 20∼70㎜, 전남 남부, 경남, 경북(북부내륙 제외), 제주(남부와 산지)는 오늘까지 5∼40㎜의 비가 내리겠다.

특히 오늘 장맛비가 내리는 동안 곳에 따라 시간당 10∼40㎜의 강한 비가 내리는 날씨 예상된다. 산사태나 축대 붕괴, 침수 피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은 23∼27도, 낮 최고 기온은 28∼33도로 예보됐다.

경북 일부 지역은 낮 기온이 33도 이상, 그 밖의 남부지방은 30도 이상 오르는 날씨 되겠다. 남부지방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밤사이 열대야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겠다. 

비가 내리면서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의 날씨 되겠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다.

오늘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날씨 보이는 곳이 있겠다. 서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수 있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동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0.5∼1.5m, 동해 0.5∼2.0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