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성형외과 정강재 원장
RG성형외과 정강재 원장

최근 외모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계란형 얼굴, 소위 V라인 얼굴형이 꼽힌다. 각진 얼굴이 외관 상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갸름한 계란형 얼굴은 세련되고 부드러운 인상을 나타낸다.

계란형 얼굴은 가로보다 세로가 약간 긴 얼굴형을 말한다. 광대가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라면 가로 폭이 넓어보이기 때문에 원형, 혹은 네모형으로 보인다. 따라서 광대가 지나치게 발달한 사람은 계란형 얼굴 변화를 위해 여러 시술을 고려한다.

광대축소술은 입 안의 절개 없이 헤어라인 부분을 절개해 튀어 나온 광대를 절골한 다음 해당 부위를 회전시켜 안쪽으로 밀어 넣고 고정하는 원리다.
수면마취 아래 진행되는 안면윤곽술로 수술 시간이 15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다.

하지만 이러한 퀵광대축소술은 교정 범위가 옆광대에 집중돼 45도 광대 축소 효과에는 아쉬움을 남긴다.

이에 최근 들어 옆광대는 물론 45도 광대까지도 개선 가능한 노핀광대축소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핀광대축소술은 퀵광대축소술과 더불어 45도 광대를 다듬어주는 R45광대축소술이 함께 진행되는 방식의 수술 방법이다. 옆광대와 45도 광대를 동시에 축소시켜 작고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 안 절개 없이 수술을 시행해 볼처짐 발생 위험이 비교적 적고 수술 후 회복 및 일상생활 복귀가 빠른 편이다.

또한 나사 고정이 필요하지 않아 추후 엑스레이(X-ray) 촬영 시 나사가 보일 염려가 없어 수술 부담을 덜 수 있다.

하지만 수술 과정에서 과도한 절골이 이뤄지거나 제대로 고정이 되지 않을 경우 과다출혈, 비대칭, 불유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부작용 발병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사전에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검사를 거쳐 개개인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수술에 대한 사전 정보를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RG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다듬는 수술인 만큼 수술 전후 엑스레이와 3D 컴퓨터단층촬영(CT)을 통해 수술 결과를 비교, 확인해야 한다”고 전하면서 “특히 노핀광대축소술의 경우 옆광대와 45도 광대가 모두 교정되었는지 수술 결과를 세부적으로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성형외과 선택 시 광대축소술 관련 필요 장비와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담당 의료진이 충분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