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세계 최고 CEO' 13위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세계 최고 CEO' 13위
  • 스트레이트뉴스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8.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남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 @삼성전자
김기남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 @삼성전자

[스트레이트뉴스=김정은 기자]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인 김기남 부회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경영인(CEO)’의 명단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CEO월드'는 글로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 경영자를 선정, '2019년 세계 최고의 CEO(Best CEOs In The World 2019)' 순위를 발표했다.

김 부회장은 한국기업 CEO로 유일하다. 글로벌 IT기업의 경영인 중에서는 미국 애플의 티머시 쿡(9위)과 아마존의 제프 베저스(11위)에 이어 세 번째다.

아시아 기업의 경영인 중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의 아민 나세르 사장(4위),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대표(8위)에 이어 세 번째였다.

글로벌 정상의 경영자로는 미국 월마트의 마이클 더글라스 맥밀런이 뽑혔고, 이어 네덜란드 로열더치셸의 벤 반 뷰어든,룩셈부르크의 다국적 철강업체인 아르셀로미탈의 인도 출신 CEO인 락시미 미탈 등이 2위를 차지했다.

'CEO월드'의 이번 평가는 전세계 96개국의 CEO 1,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 재임 기간의 경영 실적과 소속 기업의 환경 영향, 지배구조, 사회공헌, 브랜드 가치, 시장점유율, 영향력 등을 계량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