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김 아뜨리에 쇼룸
앙드레김 아뜨리에 쇼룸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오는 6일 앙드레김과 김지희작가의 콜라보레이션 런칭 행사가 논현동 앙드레김 아뜨리에에서 열린다.

비밀스러웠던 앙드레김 아뜨리에의 첫 오픈 행사로, 이번 콜라보 행사에 앞서 정적이고 고급스럽던 앙드레김 아뜰리에 쇼룸 또한 파격적으로 변신했다.

쇼룸은 고 앙드레김 드레스와 대중적이면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은 Sealed smile 시리즈로 유명한 김지희 작가와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모두 앙드레김의 화려한 시그니처 드레스를 재해석한 작품들이다. 

명품 브랜드가 기존의 색깔과는 다른 느낌의 브랜드, 아티스트와 손을 잡으며 전통적인 디자인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례는 패션계의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앙드레김 X 김지희 작가의 협업 역시 전설이 된 앙드레김의 전통적인 디자인이 현재를 대표하는 작가를 만나 팝아트적인 인물 작품으로 재해석됐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재창조한 앙드레김은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세계의 국가원수는 물론 유력인사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받았다.

국내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학예술훈장을 받았으며, 이태리의 산드로 페르티니 대통령 문화훈장, 대한민국 대통령 문화훈장을 수상했다.

또한 마이클 잭슨을 비롯한 글로벌 톱스타들의 사랑을 받으며 오랜 시간 국내 최고급 브랜드로 사랑받았다.

전통 재료를 사용한 팝아트적인 작품 Sealed smile 시리즈로 국내외에서 주목받아 온 김지희 작가는 서울, 뉴욕, 홍콩, 베이징, LA, 윈저, 퀼른, 마이애미, 타이페이, 런던, 파리, 두바이, 싱가폴, 워싱턴 등에서 200여회의 전시에 참여하며 국제적으로 많은 컬렉터들에게 작품이 소장됐다.

한국작가로는 처음으로 홍콩 대형 쇼핑몰 D PARK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였고, 미술관과 갤러리를 넘어 소녀시대, 중국 화장품 리미, 크록스, 스톤헨지,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대중들을 만났다.  

‘앙드레김 X 김지희’ 콜라보 기념 티셔츠는 아뜨리에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앙드레김 아뜨리에 및 온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쇼룸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앙드레김은 전통적인 이미지와 영향력을 잃지 않으면서 젊고 현대적인 활력으로 뻗어 나갈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앙드레김 아뜨리에 김중도 대표는 “이번 김지희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앙드레김의 옛 명성을 유지하면서 신선한 감각으로 고객층을 다양한 연령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작가는 “앙드레김의 시그니쳐 패턴들을 재해석해 앙드레김 선생님의 색을 잃지 않는 현대적인 작품을 제작했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계기로 앙드레김 브랜드가 부티크 드레스에서 나아가 더 다양한 분들께 사랑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