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부대 주옥순, '친일 망언' 논란 증폭
엄마부대 주옥순, '친일 망언' 논란 증폭
  • 송지혜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8.06
  • 댓글 7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 수상님,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
(사진=MBC)
(사진=MBC)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주옥순이 누구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주옥순 대표는 대한민국 엄마부대의 대표로 현재는 엄마방송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버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주옥순 대표는 2017년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에 의해 디지털정당위원회 부위원장에 임명된 바 있다.

지난 5일 방영된 MBC ‘스트레이트’에서는 일본 정부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집회를 다루며 참가를 독려한 곳으로 일부 개신교 교인들의 단체 카톡방을 지목했다.

지난 1일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한 주옥순 엄마방송 대표는 “아베 수상님, 저희 지도자가 무력해서 무지해서 한일관계의 모든 것을 파괴한 것에 대해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며 “일본 파이팅”을 외치는 등 '망언'에 가까운 발언을 서슴치 않았다는 평가다.

또 다른 엄마부대 회원은 “문재인을 철저하게 응징하지 않으면 우리는 세월호처럼 침몰하고 말 것”이라며 “문재인이 머리를 숙이고 일본에 사죄하지 않으면 절대로 해결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이들의 카톡방에는 ‘일본은 맞고 한국은 틀리다’는 식의 글과 동영상 링크가 넘쳐났다.

심지어 “문재인 정권이 반일을 고집한다면 정권을 교체해서라도 친일로 가야 한국의 안보가 지켜진다”는 말도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주 2019-08-06 17:09:33
썩을~~~.......썩을~~~.....
자한당 지지했던 것들아 이제 알았냐!!!!?
나경원이랑 같이 썩을~~~~~~

대한민국만세 2019-08-06 17:01:38
유관순 열사님 보기 창피하지도 않으실까?

ㅇㅇ 2019-08-06 16:51:44
"엄마"라는 명사를 더럽히지 말지.. 창피하네요

국민의한사람 2019-08-06 16:46:39
내 가족이 강제지용, 위안부 피해자라면 이럴 수 있을까? 정치적 권력 싸움에 국민들이 얼마나 실망하고 신뢰하지 못하면 이런 아베찬양까지 나타나겠습니까!!! 각자의 자리에서 반성할건 하고 그래도 민족의 정신 뿌리에 우리는 분명 일본에 뼈아픈 상청와 씻을 수 없는 곤욕을 치뤘다는건 잊지 말아야 합니다. 내 가족이 당했다면.... 계산적으로 대처 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김동영 2019-08-06 16:35:25
이건 좀 아니지 않냐?... 일부러 어그로 끄는거야? 뭐야? 용기 있다고 칭찬해 줘야하나? 커밍아웃? 뭐 그런 수준인데... 이건 대놓고 '난 친일파입니다' 광고하는것 같은데... 정말 진심으로 저런 친일을 실행하는 사람을 길에서 볼 수 있는 시대인건가? 자유를 넘어선 매국 행위가 허용되는건가? 표현의 자유? 뭐 그런거야? 난 이해가 안되는데... 대한민국 사람 맞아? 어려서부터 일본을 사랑하고 존경하고 그들이 했던 모든 행위가 옳다고 배웠어야 저정도 워딩이 가능 할 것 같은데... 일본 우익이 아니고선 일본사람도 못할...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