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형 첫 인상을 얻기 위해 V라인 얼굴형 개선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각이 진 얼굴형, 굴곡 심한 얼굴형은 자칫 상대방에게 억세고 고집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반면 V라인 얼굴형은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나타내 호감형 인상을 자랑한다. 실제로 브이라인 얼굴형을 얻기 위해 턱끝축소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턱끝성형은 안면윤곽수술의 하나로 길게 돌출된 턱, 뭉툭하고 넓은 턱끝을 갸름하고 세련되게 다듬어주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호감형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턱끝성형 중 대표적인 수술 방법으로 T절골술이 있는데 턱끝뼈를 T자로 절골한 다음 좌측, 우측을 모아 고정하여 연결하는 원리다.

다만 턱끝축소술은 외모 개선 효과가 두드러지는 만큼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수술로 꼽힌다. 특히 전신마취 아래 진행되는 만큼 환자 부담이 크게 다가온다. 뿐만 아니라 뼈가 과도하게 절제되거나 매끄럽지 않게다듬어질 경우 이차각 발생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턱끝축소술의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노핀 턱끝축소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핀 턱끝축소술은 사각턱 부위에서 턱끝까지 원스톱으로 절제해 턱뼈 크기를 줄이는 원리다. 즉, 턱끝축소술로 턱뼈의 크기를 줄여주면서 턱끝 길이까지 함께 축소시켜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V라인 얼굴형을 구현한다.

수술 시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 아래 진행된다는 점도 부담을 줄이는 요소다. 또한 기존 턱끝축소술의 부작용으로 꼽혔던 이차각 발생 우려를 최소화해 안전하게 부드러운 턱끝 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노핀 턱끝축소술은 안면비대칭 개선에도 기여한다. 또한 필요에 따라 턱끝의 길이를 줄인 후 남은 근육은 당겨 묶어 턱끝의 입체감을 살리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RG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턱끝축소술 시행을 위해 상담을 할 때 무조건 뼈를 많이 절삭하는 것이 정답은 아닌데 수술 과정 중 개개인에 적합한 얼굴 라인과 골격 특성을 감안하여 디자인하는 것이 필수"라며 "무엇보다 수술 전 안면윤곽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임상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해 정밀 진단을 거쳐 수술을 받아야 만족도 높은 사후 결과를 보장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