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또는 휴가기간을 이용해서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 중엔 보편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인 눈성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에 있어, 눈 모양은 매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눈성형인 쌍꺼풀수술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봉합하는 매몰법과 작은 부위를 절개하여 소량의 지방만을 제거하는 부분절개법, 그리고 눈꺼풀을 완전히 절개한 후 불필요한 조직을 제한 없이 제거할 수 있는 절개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을 단독으로 진행하였을 때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쌍꺼풀수술을 하였는데도 눈이 여전히 답답해 보이거나 원하는 만큼 눈의 크기가 커지지 않는다면 트임성형을 병행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트임성형의 방법은 윗트임, 앞트임, 밑트임, 뒤트임으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뒤트임과 밑트임을 하면 눈의 가로 길이를 확장 시켜주고 눈꼬리의 방향도 바꿔줄 수 있기 때문에 쌍꺼풀수술과 함께 병행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트임성형은 다른 눈성형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개개인의 눈매의 모양이나 상태, 여유공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정웅기 원장은 “쌍꺼풀수술을 진행할 때, 트임성형을 병행하면 보다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불필요한 수술을 무리해서 진행하게 될 경우 부담스럽거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저해하는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눈성형비용도 중요하지만 단순한 비용적인 측면보다, 무분별한 수술이 아닌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특성을 충분히 고려한 맞춤 수술이 이루어져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아지므로 수술 전 의료진이 환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는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