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윤국 변호사, 법대생이 남긴 글 보니...
남윤국 변호사, 법대생이 남긴 글 보니...
  • 어수연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8.1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사진=JTBC)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남윤국 변호사가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남윤국 변호사는 전 남편 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의 변론을 맡고 있다.

남 변호사는 대중의 비난과 질타가 이어지자 자신의 블로그에 '무죄추정의 원칙'을 언급하면서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며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남윤국 변호사의 블로그를 찾은 일부 네티즌들은 ‘안부글’과 ‘댓글’을 통해 피해자를 두 번 죽이지 말라며 강한 비난조의 댓글을 달아 논란이 일었다.

여론의 심각성을 인지한 남 변호사는 13일 오후 공지글을 통해 불법적인 행위와 시도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

그 가운데 자신을 법학과 4학년 학생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진정 변호사님이 말하는 살인자의 억울한 진실이란 것이 피해자의 인권을 제쳐둘 수 있는 것인지, 이런 것이 우리나라의 헌법과 형법의 천명이란 것인지 궁금하다”며 “‘뼈 무게’를 감자탕을 만들기 위해 검색했다고? 보편적으로 그렇게 생각이 안드는 거 변호사님도 아시지 않나”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 누리꾼은 “이렇게 국민들이 들끓고 여론이 안 좋은 것이 이해가 안 가시는가? 그러면 납득이 가게 그 여자(고유정)의 억울한 진실을 풀어달라. 저는 이 사건에 대해 정말 큰 충격을 받았다. 그 ‘억울한 진실’로 살인자가 응당 받아야 할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그게 현실이라면 저는 더이상 법조인이 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싶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금 이 순간도 진정 억울한 사람들이 법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왜 그들에겐 다소 법의 심판이 무겁게 적용되고 이런 살인자에겐 관대하게 적용되는 것일까? 법전 안에서 배우는 법리와 현실에 적용되는 법조항의 괴리가 너무 크게 다가온다”면서 “정말 변호사님이 사명이란 것을 갖고 있다면 제대로 보여주시길 바란다”라고 썼다.

한편 남윤국 변호사의 글에도 성난 여론은 아랑곳하지 않고 남 변호사의 블로그에 찾아가 직접적인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남 변호사가 법적 대응을 시사한만큼 무더기 고소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나연 2019-08-14 06:31:50
진실? 변호사의 변명으로 적절하다 치자. 시채라도 찾게 유기한 장소를 찾는 진실부터 밝혀라. 악마를 변호한다고? 고소해라. 악마 변호하는 당신을 욕하는 전 국민들을 악마에 준하는 잔인한 이기적 돈벌이에 눈 먼 당신이 못할게 뭐 있겠냐. 고유정 이용해서 당신이 얻고자 하는게 뻔히 보인다. 변명도 거짓말도 하지 마라 역겹다

재수없는 변호사 2019-08-14 06:19:28
억울한 진실 어쩌구저쩌구해서 진짜 뭔가 있는줄 알았다.
그런데 1차 공판내용을 읽고 진짜 쓰레기 변론이 어떤 것인지를 보았다. 입증할수도 없는 내용을 가지고 '진짜 억울한' 망자를 고유정과 변호사가 극악무도하게 모욕을 했다.
개같은 변론으로 정작 망자의 명예를 훼손한 변호사가 가소롭게도 올바른 소리하는 국민의 입을 막기 위해 명예훼손으로 협박따위를 하고 있다.
고유정과 그 변호사를 절대 용서할수 없다.
극악무도한 고유정은 사형을 받을 것이고, 그 변호사도
반드시 혹독한 댓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정홍희 2019-08-14 05:48:08
너무 실망스럽고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네요.
겁나서 댓글 조심스레 답니다.
정말 소신이시고 법조인의 윤리강령이십니까?
이젠 법조인 개 무시할겁니다.

최영란 2019-08-14 04:51:29
기대됩니다.살인마의 숨겨진 진실이 뭔지를ᆢ두법대생 앞으로 법조계의 큰인물이 되십시요

ㅓㅑㅜ 2019-08-14 04:27:07
법적대응으로 윽박지르기전에 왜 이렇게 사람들이 분노하는지 이해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요?? 여러가지 상황이 고유정을 더욱 이해할수 없게 차디찬 냉혈인이란걸 더욱 증명하고 있는데...무슨 변명으로 진실공방을 할건지 기대가 됩니다. 혹시 교유정이 돈 한푼없는 피고인이였어도 변호를 맡으셨을까요?? 본인에게 질문을 던져보세요~~~ 비난하는 사람들을 욕하기전에....정말로 부죄인데도 돈이 없어 변호사를 고용할수기 없는 많으 사람드링 억울한 죄명으로 징역을 사는 사람이 어디 한 둘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