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의 나라 한국에서의 여름을 잊지 못할 거예요”
“K팝의 나라 한국에서의 여름을 잊지 못할 거예요”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경운대·계명대와 중앙아시아 대학생 초청 연수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건국대
건국대와 경운대, 계명대 팀이 중앙아시아 대학생 연수 연구결과 발표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건국대

건국대학교는 국립국제교육원 초청으로 여름방학 동안 건국대와 경운대, 계명대 등 국내 3개 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5개국 대학생 연수단이 12일과 13일 건국대학교에서 연구결과 발표회와 수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건국대 등 3개 대학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는 중앙아시아 국가 우수대학생 초청연수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5주간 전공 수업과 실험실습, 산업체와 연구소 체험, 한국문화와 리더십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예술문화관에서 열린 중앙아시아 대학생 연수 연구결과 발표회에서는 각 대학별 5개팀씩 총 15개 팀이 포스터를 이용해 연수기간 동안의 연구성과 공유했다.

13일 오전 건국대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각 대학별 1개팀씩 3개 팀이 중앙아시아 외국인 투자분석, ‘따릉이’ 공공자전거 서비스 방안, 딥러닝 드론 기술 개발 등 우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는 건국대 조용범 대외부총장과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인재양성부 박승철 부장, 건국대 김동은 국제처장, 손대중 외국인학생센터장, 경운대 이은진 글로벌산학교육센터장이 참석해 중앙아시아 대학생들을 격려했다.

건국대 김동은 국제처장은 “중앙아시아의 우수한 대학생들이 한국 대학을 찾아 연수를 받는 것은 참가 학생들은 물론 국내 대학 유학생 유치에도 좋은 기회가 됐다”며 “중앙아시아 대학생들이 연수기간 동안 한국의 매력에 푹 빠져 한국홍보대사가 되고 대학원에서 다시 학생으로 만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