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옷 다른 느낌’ 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말 그대로 같은 옷을 입어도 사람마다 다른 느낌을 준다는 뜻이다. 실제로 잘 다듬어진 몸매의 경우 어떠한 옷을 입더라도 훨씬 맵시 있어 보이게 해준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히 예쁜 얼굴 뿐만 아니라 날씬하면서도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가 되면서 혹독한 운동과 식단조절 등의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하면서도 건강미 있는 바디를 가꾸려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다이어트가 몸매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관리하기 힘든 부위는 과연 어떤 부위일까? 그것은 바로 뱃살이다. 실제로 뱃살 때문에 고민을 하는 이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복부의 지방층은 자궁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남성들에 비해 두께가 더욱 두텁다.

또 복부에 대한 고민은 단순히 뱃살에 대한 고민만 있는 것이 아니다. 복부에 대한 고민으로는 단순한 뱃살 외에도 늘어지고 처진 뱃살, 튼 살 등의 고민도 있다. 특히 여성들은 출산 후에 늘어진 뱃살과 튼 살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또 급격히 이루어진 다이어트에 의해서도 탄력 저하로 인해 뱃살이 축 처지거나 튼 살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한 번 늘어지고 튼 살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복부성형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복부성형은 늘어진 조직을 제거하여 탄력 있고 매끈한 복부를 만들어주는 수술로, 이는 심하게 피부가 늘어나 쭈글쭈글해진 경우, 복직근의 벌어짐으로 인해 배가 나와 있는 경우, 튼 살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 피부 처짐이 심해서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이 소용없는 경우 등 다양한 대상에 적용된다.

하지만 복부성형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무작정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절대 금물로, 반드시 초음파를 이용한 정밀 검사를 실시하여 피부의 탄력 정도 및 전반적인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결정한 후 수술이 이루어져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복부성형후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복부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를 절대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되며, 절대 저렴한 복부성형비용만을 보고 가볍게 접근하지 말고 다양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신중한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래야 큰 문제없이 진행하여 그동안의 고민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이다.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