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PLUS] 여름방학·휴가시즌 코성형 고민하고 있다면?
[건강PLUS] 여름방학·휴가시즌 코성형 고민하고 있다면?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과 휴가시즌을 이용하여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어 현재 성형외과는 사람들로 매우 붐비는 상태이다. 특히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성형수술을 결심한 학생들의 상담 문의가 끊이지 않는데, 그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코성형이다. 시즌인 만큼 성형외과에서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수술을 결심한 학생들에게는 행복한 고민일 것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어 조금의 변화만으로도 이미지를 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코의 높이가 낮으면서 코끝이 뭉툭하면 전체적으로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코의 높이가 높을 경우에는 세련된 이미지로 보여질 수 있다. 이렇듯 코의 높낮이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코성형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만족도 높은 코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숙련된 노하우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복코, 짧은코, 매부리코, 낮은코 등 다양한 유형에 대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은 “최근 방학 및 휴가시즌을 이용해 코성형을 결심하고 코성형후기를 찾아본 다음 성형외과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코는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코의 모양과 라인, 두께가 다르고 선호하는 코가 다르기 때문에 코성형에 있어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1:1 맞춤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코성형을 계획 중이라면, 자신의 코 상태에 적합한 높이와 라인이 전체적인 얼굴형과 조화 및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수술을 진행해주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가 추구하는 미적 기준에 맞출 수 있는 수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