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발전’의 실현 위해 전사적 친환경 캠페인 펼쳐

고객이 GS25 매장에서 친환경 대여쇼핑백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고객이 GS25 매장에서 친환경 대여쇼핑백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실현을 위해 친환경 활동 통합 캠페인 ‘Green Save’를 선포해 전사적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그린세이브’는 그룹명 GS 이니셜을 활용한 네이밍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GS리테일의 친환경 가치를 담은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친근한 비주얼 콘셉트의 캐릭터 및 엠블럼도 별도 개발했다.

GS리테일은 이러한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편의점 업계 최초 전용 ‘친환경 다회용백’을 도입한다.

GS25 친환경 다회용백에는 올해 3월 변경된 GS25의 신규 BI(Brand Identity)가 반영돼 있으며 GS25의 대표 컬러인 파란색을 적용해 모던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표현했다.

GS25의 친환경 다회용백은 실용적인 부직포 재질로 제작돼 일회용품 절감 효과는 물론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8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500원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과 함께 환경사랑을 실천해 나가고자 편의점 업계 최초로 전용 친환경 다회용백을 도입하게 됐다”며 “GS25뿐만 아니라 GS THE FRESH, 랄라블라, GS fresh 등 GS리테일의 모든 사업부와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S리테일은 △환경친화적 소재변경 △재활용 활용성 확대 △포장축소 의 3가지 활동테마를 선정해 ‘그린세이브’의 로고와 엠블럼을 GS리테일의 친환경 활동 테마로써 실제 상품에 적용하고, 패키지와 상품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