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권업계, 목표 주가 24만원에 최고 16% 하향까지

증권업계가 농심의 주력 제품인 라면이 후발 경쟁사와 판촉전이 날로 심화되는 데다 하반기 내수 시장 지배력의 약화 등을 우려, 목표 주가를 상당수 낮췄다.
증권업계가 농심의 주력 제품인 라면이 후발 경쟁사와 판촉전이 날로 심화되는 데다 하반기 내수 시장 지배력의 약화 등을 우려, 목표 주가를 상당수 낮췄다.

농심의 주력 제품인 라면시장의 경쟁사와의 판촉전 심화와 하반기 내수 시장 지배력의 약화 등을 우려, 중권업게 상당수가 목표 주가를 낮췄다.

1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과 KB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3개 증권사가 농심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 목표 주가를 24~32만원으로 직전에 비해 8.6~16.0% 하향 조정했다.

삼성증권은 농심 목표가를 종전 28만원에서 24만원(-14.3%) 낮췄다. 시장 2위사인 오뚜기가 가격담합 카르텔 형성에 거리를 두면서 하반기 제품가격의 인상이 불확실한 데 이어 △라면 내수시장의 경쟁 치열 △신제품 성공의 예측 불허  △밀가루 가격의 안정성 유지 등이 농심 목표가 하향의 결정적인 배경이라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목표가를 26만원으로 직전(31만원)에 비해 16.0% 낮췄다. 상반기 실적이 기대치 이하인데다 하반기 라면 내수시장의 경쟁이 가열, 과점의 시장 점유율 유지가 불확실하다는 전망에 따른다.

농심은 올해 상반기 라면시장 점유율이 53.80%로서 지난 한해 53.80%에 소폭 떨어졌다고 밝혔다. 2위인 오뚜기(추정치 25%)에 비해 배 이상 높은 편이나 후발주자와의 격차는 매년 줄어드는 추세다.

한 애널리스트는 "하반기 경쟁사들이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올릴 기세여서 농심의 매출 증가가 불확실하다"며"농심이 수익성 제고를 위해서는 경쟁업계와 가격인상에 나서야 하나, 이 역시 녹록치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농심의 라면 점유율은 지난 2013년 65.9%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2015년 61.5%, 2017년 56.2%, 지난해 54.0% 등으로 내리막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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